최종편집 : 2020.1.24 금 15:57 인기 ,
   
> 뉴스 > 해외 | 읽고싶은기사
     
EU 집행위, 심해어족 보호 입법안 마련
2012년 07월 29일 (일) 17:20:52 수산신문 webmaster@fisheriesnews.co.kr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대서양의 심해에 서식하는 오래된 어족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물고기들을 보호하기 위해 기선저인망 같은 심해 조업 방식을 규제하는 입법안을 19일 채택했다.

   집행위는 심해 서식 어족 보호를 위해 기선저인망 어업과 해저 유자망 어업에 대해 허가를 단계적으로 축소해 철폐하기로 했다.

   이 입법안의 적용 대상에는 EU 해역과 북대서양 공해 및 유럽해역에서 떨어진 스페인과 포르투갈 관할 해역이 포함된다.

   환경단체들은 이번 입법안에 대해 환영 의사를 밝혔으나 앞으로 있을 입법 논의 과정에서 어로 규제를 둘러싼 심각한 논란이 예상된다.

   이 입법안은 EU 각료회의의 승인을 얻어야 발효될 수 있으며 회원국 간 이견으로 입법 논란이 장기화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이 입법안으로 규제되는 어선들은 주로 프랑스와 스페인, 포르투갈 어선들이다.

   EU는 오래전부터 수산 자원 보호를 위해 어획을 규제해왔으나 심해어족에 대한 보호 입법안 마련은 이번이 처음이다.

   심해 상어 같은 일부 심해 어족들은 현재 심각한 멸종 위기에 직면해있다.
 

수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수산신문(http://www.fisheries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IS비즈타워2차 1004호 (Tel) 02-2069-29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영주
수산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3 수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fisheri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