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홍보대사 한국 농식품 우수성 알려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4일 상하이 LOTUS 정대광장에 K-FOOD 홍보대사인 탤런트 장서희 씨를 초청, ‘장서희와 함께하는 한국 농식품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상하이 지역 주요 미디어 매체를 초청,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을 K-FOOD 홍보대사 장서희가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국 대형유통매장 LOTUS 정대광장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와 함께 12월 18일까지 대형유통매장 LOTUS의 주요 12개 매장에서 시식, 홍보물 제공 등 집중적인 한국 농식품 판촉전을 개최하여 단순 홍보에 그치지 않고 이미지 제고를 통한 대 중국 수출확대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 농식품의 대중국 수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0%이상 증가했으나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중국 내수 하락 등으로 인해 수출증가율이 주춤한 상황이다. aT는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장서희를 활용하여 대형유통매장 행사개최, 중국 주요 TV K-FOOD 홍보대사 광고 등을 통하여 한국 농식품의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전기찬 상하이aT센터 지사장은 “K-FOOD 홍보대사 활용과 더불어 중국의 주요 TV 광고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향후 중국시장에서 K-FOOD 붐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문>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