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안전기술공단이사장 부 원 찬

존경하는 해양수산가족 여러분!

2013년,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해양수산가족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수산업 및 해운·조선업 경기 침체 등 어려운 환경 여건 속에서도 우리나라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묵묵히 애쓰시고 우리공단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해양수산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새 정부 출범에 따라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우리 공단도 이에 발맞추어 적극적이고 역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선박검사업무 등 본연의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함과 동시에 공단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 등을 통하여‘해양안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기술기관’이라는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임직원과 한 마음 한 뜻으로 다음과 같은 업무에 중점을 두고 공단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선박검사업무의 차질 없는 수행은 물론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검사 품질 향상으로 해상에서 선박의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여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선박안전성 제고를 위한 유관기관 합동안전점검 등 폭넓은 해양안전관리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둘째, 신성장동력의 발굴로 장기적인 수입원을 창출하는 등 공단의 지속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수수료 감소,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하여 수입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과감한 추진력으로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탁월한 경영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고객과 함께 하는 상생경영을 적극 실천함으로써 고객이 진심으로 응원하는 조직, 고객이 활발하게 참여하는 조직, 고객이 주인인 조직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넷째, 연구 인력 및 인프라 확충으로 선박안전정책 및 녹색 신기술개발을 위한 연구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2014년 세종시 청사 이전과 발맞추어 중소형선박의 안전성 제고 등을 위한 전문 연구시설 및 국내?외 선박종사자에 대한 교육시설 마련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다섯째,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업무 추진으로 청렴하고 투명한 공단의 이미지를 제고함과 동시에 공단의 설립목적에 부합한 사회공헌 활동의 적극적인 전개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소통과 화합,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선진화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한편, 직원 스스로 노력하는, 보다 활기차고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역동적인 공단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끝으로, 2014년 세종시로의 청사 이전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전국 15개 지부와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대고객서비스 향상과 업무효율성 제고 등에 힘쓰겠습니다.
2013년 한 해도 우리공단은 임직원의 다양한 역량을 결집하고 해양수산가족을 섬기는 자세로 업무에 임하여 해양안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기술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