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협회 회장 방 기 혁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협회에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수산 관계자 여러분께 신년 인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지도 편달을 부탁드립니다.
협회는 2013년 새로이 출발하는 정부와 함께 어업인은 물론 국민 모두가 건강하고 복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차게 달려 나아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어항안전성 제고 및 부가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어항시설 안전관리 강화분야에서는 피해예방을 위한 안전점검과 유지·관리 및 어항정보의 시스템화에 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여 종합적인 어항관리에 힘쓰겠습니다. 어항의 부가기능 활성화분야에서는 어항을 통한 해양관광 활성화, 마을공동어항 개발 방향 수립 및 모델 발굴 등 어항의 부가기능을 극대화하겠습니다. 또한 기존 어항청소선 9척과 함께 현재 건조중인 다기능수거선을 투입하여 지속가능한 어항환경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어업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둘째, 어장의 친환경 지속성장을 추진해 나가는 것입니다.
연근해 침적폐기물 수거사업, 해양폐기물 정화사업, 낚시터환경개선사업 등 어장 정화사업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유류피해지역 환경개선사업, 해파리 구제사업, 갯벌참굴 시범사업 등 어업생산기반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신어촌문화를 창달해 나가는 것입니다.
어촌관광홍보 및 어촌체험마을 역량제고, 어촌체험마을 미관특화 시범사업, 낚시포털사이트 운영 등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어촌?어항발전 기본계획 수립, 국가어항 및 연근해 침적폐기물 모니터링, 수산과 바다환경 이해증진 사업 등 어업 기반의 R&D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진적인 경영인프라 구축입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효율과 성과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업무공정 개선과 책임경영체계 확립 등 조직문화의 발전과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며, 고객관계관리 및 고객만족도 제고, 윤리경영 실천 등 고객행복경영과 공정사회 실현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어항·어장·어촌 관계자 여러분!
저는 신뢰, 존중, 참여의 문화가 넘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문을 활짝 열고 여러분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또한 협회 임직원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2013년을 협회가 다시 한번 도약하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