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현판 제막식·공식 슬로건 선정

‘2014 ICID 광주총회’ 조직위원회(위원장 박재순·한국농어촌공사 사장)는 지난 22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조직위원회 현판제막식과 함께 제 2차 조직위원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박재순 조직위원장과 이형석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등 조직위원 및 운영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ICID광주총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추진 경과 점검 및 주제를 토론했다.
조직위원회는 이날 ‘2014 ICID 광주총회’의 공식 슬로건으로 “모아라, 나눠라, 이어라! 생명의 물”을 선정했다. 또 개최지역 자체 행사준비체계로서 광주조직위원회(위원장 이형석)를 구성하고 현판제막식을 가졌다.
한편, 박재순 위원장을 포함한 ICID 광주총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14일부터 일주일간 태국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물 정상회의에 참가해 13개국 정부 관계자 및 물산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물관리 비전과 정책을 설명하고 ICID 광주총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 주최로 열리는 ‘2014 ICID 광주총회’는 국제기구를 포함한 전세계 60여개국 1,200여명의 정부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관개배수분야 최고의 국제회의로서, 내년 9월 14일부터 1주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