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도농교류의 날’ 선포식·'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일산에 있는 킨텍스에서 ‘제1회 도농교류의 날 선포식’과 함께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부터 견우와 직녀가 만난다는 칠월 칠석(7월 7일)을 ‘도농교류의 날’로 제정해 도시민과 농어촌 주민이 함께 만나 하나가 되는 행사를 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농식품부는 그동안 도시민의 관광·휴양 수요를 흡수해 농촌 활력을 회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단위 농촌체험관광 도농교류기반 구축사업을 200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도심지에서도 농어촌을 체험할 수 있도록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을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등 범국민적인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이 여덟 번째 행사로써, 전국 9개 도, 16개 시·군과 300개 농어촌체험마을 주민이 직접 참여해 고향의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등을 도시민에게 제공했다.
행사장은 관람객 편의를 위해 도별·체험마을별로 체험마당, 카페테리아, 공동판매장 부스를 마련하고 전국을 테마여행 하듯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배치했으며, 하루에 3∼6회씩 4일간(7.4∼7.7) 특색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과 체험마을 참여자가 함께 하는 ‘즐거운 잔치 한마당’으로 운영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