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수원 소재)은 ‘수산물 경매사 역량 강화’교육을 오는 22일부터 24까지 삼일간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신규 임용 수산물 경매사, 활동 중인 도매시장 수산물 경매사 등을 대상으로 농안법 개정에 따른 수산물 도매시장의 대응방안, 경매사에게 필요한 수산물 상품성 평가, 수산물의 품질인증 및 안전성 관리 등 수산물 경매사에게 필요한 기본 지식과 도매시장의 정가수의매매 확대에 대응한 구매·영업협상의 이해와 전략, 선임 경매사의 시장 활동 사례 및 경험을 듣고 교육생 상호간 사례 발표와 현안도 토의하는 등 다양한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또 수산물 전자경매를 시행하고 있는 가락시장의 경매현장도 실제 경매시간인 오전 1시에 방문하여 견학하고 지방 경매사들의 전자경매 도입 실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의 윤장근 원장은 “식품의 안전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 정부의 정책에 맞춰 특히 그 중요성이 높은 수산물의 상품성 평가와 안전을 최일선에서 담당하고 있는 수산물 경매사의 역량을 높이는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는 농식품유통교육원 유통교육팀(전화:031-400-3523)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