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최대 관광성수기, 한국 냉장냉동식품 마케팅 기회

 
중국 여름철 인기 휴양도시인 칭다오에서 한국 냉장냉동식품을 테마로 한 우리식품 홍보 축제가 열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의 현지 법인 청도애특물류유한공사는 지난 19일 칭다오 최대 관광성수기이자 국제맥주축제 기간(8.11~25)을 맞아 냉장냉동 식품의 중국 시장 확대를 위한 홍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한국산 신선우유 및 바나나우유, 빙과류, 냉동 떡, 면류 등 냉장냉동식품을 중심으로 유자차, 조미김, 조제분유 등 중국시장 인기품목의 시식·시음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음식과 문화’를 결합한 이터테인먼트(Eatertainment)  형태로서 옥외 대형전광판 Korean-food 이미지 광고를 시작으로, 우리 대표 음식인 비빔밥 테마의 ‘비밥코리아’ 난타 퍼포먼스와 함께 우유  칵테일쇼, 한국식품 포토존 운영, 한국 왕복 항공권 추첨행사 등 다채  로운 이벤트를 통해 높은 집객효과를 보였다.
aT 청도애특물류유한공사 김동묵 법인장은 “한국 농식품이 중국시장에 진입한지 10여년이 지난 현재 시장개척의 화두는 로컬마켓 진입확대와 품목 다양화라면서, 현지 최대 관광성수기에 로컬소비자를 공략함과 동시에 여름철을 겨냥한 냉장냉동식품 집중 홍보를 통해 상온 가공식품 위주의 시장에 품목 다변화를 도모하는 등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거양했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 농식품은 대중 수출은 72만4천 달러로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aT는 향후 중국시장 냉장냉동식품을 비롯한 우리 농식품의 공급 확대를 위해 대형유통체인 판촉전을 비롯한 냉동물류지원 서비스, 한국농식품 TV광고 등 다각적인 시장개척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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