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안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기술기관 거듭날 것

 
  존경하는 해양수산가족 여러분!
  2014년,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해양수산가족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계속적인 글로벌 경기 둔화에 따른 해운산업 침체와 더불어 방사능 오염수 유출에 따른 수산업 불황 등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지난 5년간 폐지되었던 해양수산부가 부활하여 우리나라가 다시금 해양강국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지금 닥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앞으로의 해양 시대를 주도하는 강한 해양수산부가 될 수 있도록 해양수산가족 모두의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올해는 먼저, 공단 본연의 업무인 철저한 선박검사업무의 수행 뿐만 아니라 선원교육 강화, 노후.취약선에 대한 선박 무료특진서비스, 어선무상안전점검서비스 실시 및 해양사고 저감 대책 마련에도 힘을 쏟는 등 종합적인 해양안전관리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둘째, KOICA 인도네시아 국제협력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입니다. 사업의 차질 없는 수행을 통해 공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꾀함과 동시에 동남아시아 개발도상국 전역으로 동 사업이 확대되는 데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공단의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셋째, 지속적인 고객만족서비스 제공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넷째, 선박안전기술 전문 기관으로서의 위상 제고 및 기술력 향상에 힘쓰겠습니다.
 다섯째, 책임경영체제 확립과 효율적인 조직관리를 통한 공단 경쟁력 제고에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정부 3.0', '창조경제' 등 국정과제의 차질 없는 이행으로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2014년 한해도 공단이 해양안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기술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해양수산가족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