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항안전성 제고 및 부가기능을 활성화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협회는 2014년 수산업의 발전과 함께 어업인은 물론 국민 모두가 건강하고 복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힘차게 달려 나아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어항안전성 제고 및 부가기능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어항시설 안전관리 강화분야에서는 피해예방을 위한 안전점검과 더불어 올해에는 유지·관리분야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어항건설·관리·운영에 대한 통합전산망을 구축하여 종합적인 어항관리에 힘쓰겠습니다. 어항의 부가기능 활성화분야에서는 6차 산업화 공간으로 변화하는 국가어항의 이용실태 모델개발 및 현황조사, 다양한 관광자원의 특성과 분포 조사 등 어항의 부가기능을 극대화하겠습니다.
 둘째, 어장의 친환경 지속성장을 확보해 나가는 것입니다.
 연안어장 환경개선사업, 해양폐기물 정화사업, 낚시터환경개선사업 등 어장 정화사업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유류피해지역의 오염어장 환경개선사업 및 종묘발생장 환경개선사업, 해파리 구제·수매사업, 바지락 종패발생장 조성 및 폐사어장 회복사업, 갯벌참굴 시범사업 등 연안환경 회복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신어촌문화를 창달해 나가는 것입니다.
어촌관광홍보와 어촌체험마을 역량제고 및 활성화사업, 낚시포털사이트 운영 등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어항개발 50년사 발간, 연근해 침적폐기물 모니터링, 퇴적물 친환경 제거기술 개발 등 어업 기반의 R&D 강화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진적인 경영인프라를 구축하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