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 및 정책개발 지원위 선정 우수의원도

민주당 김춘진 의원은 구랍 30일 ‘대한민국 미래희망 포럼, 대한민국 나눔실천 대상 위원회’가 선정하는 ‘2013년 대한민국 나눔문화를 빛낸 대한민국 나눔 실천 대상’과 ‘입법 및 정책 개발 지원위원회’가 선정하는 ‘2013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을 수상했다

 
‘2013년 대한민국 나눔문화를 빛낸 대한민국 나눔 실천 대상’은 한국의 나눔 복지 정치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공헌을 해온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정치부문, 경제부문, 사회부문, 문화·종교, 특별상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며, 김 의원은 한국의 나눔 복지 정치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공헌을 해왔다는 평가를 받아 정치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김 의원은 입법 및 정책개발에 남다른 노력과 공헌을 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국회 입법 및 정책 개발 지원위원회’가 선정한 ‘2013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수상자로 결정됐다.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은 매년 초 엄격한 선정기준을 거쳐 결정된다. 먼저 대표발의를 기준으로 한 법률안 발의건수(30%)와 가결건수(70%)를 고려해 기준점수를 산출하는데, 여기에 폐기법안은 제외되며 대안폐기법안은 반영된다. 이렇게 산출된 기준점수에 본회의 및 위원회 출석률에 따른 가중치를 더한 총점으로 우수 의원이 최종 결정된다.

김 의원은 “입법기관으로서 맡은 바 소임에 충실했을 뿐인데 많은 상을 받아 매우 기쁘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이번에 주신 상들 또한 눈과 귀를 열고 국민의 목소리를 잘 전달하라는 메시지로 여기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