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어촌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이 되겠습니다.

 
2014년 희망찬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새해에도 5,000만 국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량 생산기반을 책임지는 공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농어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행복한 농어촌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공사의 고객인 농어업인의 행복과 농어촌 발전을 위해 더욱 큰 역할을 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농어촌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기반 확충,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정책 사업을 한국농어촌공사가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어촌수산분야를 비롯해 산촌지역개발, 농촌공간복합정비 등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정책 사업화하고 유휴간척지 활용과 노후 생산기반시설 재정비를 통해 농어촌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시·군 단위 농수산업 발전계획 수립 단계부터 적극 참여해 농어촌에 사는 사람들이 진정 행복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지역개발 사업을 추진, 농산어촌개발 전문 공기업으로 자리 잡아 가겠습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농업생산기반 정비와 수리시설 개보수, 깨끗한 농어촌용수 확보와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재해 없는 농어촌'을 만드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공사의 농어촌 개발 경험과 기술을 살려 개발도상국에 대한 해외사업을 확대함으로써 한국 농업의 성장과 국가 브랜드 향상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농어촌과 농어업인을 위해 일하는 공기업으로서 창의와 소통, 원칙과 신뢰의 가치를 통해 조직을 혁신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원칙과 성과관리체계, 대화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조직문화를 반드시 정착시키겠습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해 2014년 새해에도 고객을 진심으로 섬기고 농어업인 여러분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국민의 공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새해에도 정부와 국회, 관련기관 및 단체와 활발한 협업을 통해 우리 농어촌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농어업인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항상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행복한 농어촌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을 다짐하며, 한국농어촌공사가 꾸려갈 새로운 미래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