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환경 보호 단체인 '지속가능어업파트너십(SFP, Sustainable Fisheries Partnership)'이 지난 2일 수산 식품 사업자 및 전문가들이 수산개선프로젝트와 관련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산개선프로젝트에 관한 수산식품산업가이드(The Seafood Industry Guide to FIPs)'를 출판, 발표했다.

 이 가이드는 수산 식품 사업에 뛰어든 사람이나 기존의 종사자들이 그들의 수산 식품 사업과 관련한 계획을 세울 시 자문 역할을 제공할 뿐 아니라 수산개선프로젝트의 많은 성공적인 사례들을 웹사이트 등을 통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웹사이트 주소는 "http://www.sustainablefish.org/fisheries-improvement"이며, 또 가이드의 상세한 내용은  http://www.sustainablefish.org/publications/2014/04/30/the-seafood-industry-guide-to-fi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이드 발표와 관련 SFP의 블래이트 리 하워드 씨는 "수산식품산업은 수산개선프로젝트를 이끌 중요한 위치에 있다"면서 "그들에게 도움이 될 수 모든 지원책들을 제공하길 원한다"고 밝혔다. <구성엽 기자>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