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A 중국 생산제에 세미나 및 실습 과정 제공키로

세계 수산 양식업 제1위인 중국이 소비자들이 믿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양식 시스템인 '책임 있는 양식'을 개선키 위해 세계수산양식협회(GAA)와 함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중국 당국은 최근 세계양식협회(GAA)와 중국양식생산물가공및유통동맹(CAPPMA)이 중국에서 '책임 있는 양식'을 공동으로 개선시키고, 국제적인 연구 성과와 정보 교환을 위해 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GAA와 CAPPMA는 지난 18일에 중국 국제 양식 생산물 전시회 및 제6회 국제 새우 산업 개발 포럼이 열리는 동안 MOU를 체결했다.

GAA 시장개발부 피터 레이먼드는 "이번 MOU 체결은 극도로 중요한 협약"이라면서 "CAPPMA가 내수 및 수출 양쪽에서 담당하고 있는 역할을 볼 때 CAPPMA는 MOU를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 내다봤다.

한편 GAA 회장 조지 챔버레인은 CAPPMA의 부회장 추이허와 함께 MOU에서 공동으로 사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MOU에서 CAPPMA는 중국에서 BAP 인증 시설물들을 증대시키기 위한 BAP 프로그램에서 GAA가 중국의 부화장, 사료, 농장, 가공업체 등을 확인 및 등록할 수 있도록 돕기로 동의했다.

CAPPMA는 또한 사회적인 책임과 환경적 책임, 식품 안전에 관련해서 중국 양식 생산품의 규정들을 확립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GAA의 도움과 전문적 기술들에 대해 조언을 받을 예정이다.

역으로 GAA는 책임 있게 생산된 중국 양식 식품들이 전 세계의 푸드서비스 중매인과 소매상들에게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GAA는 또한 중국 생산자들이 BAP 규정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미나와 실습 과정을 제공키로 동의하고, 또한 그들의 양식 생산물의 품질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구성엽 기자>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