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부산 세미나 개최

SK루브리컨츠(주)와 (주)한유에너지는 해운·수산·조선의 관계자를 대상으로 선박용 윤활유에 관한 세미나를 이달 28일 서울 롯데호텔과 29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관련 학계, 선급, P&l, 방카, 운반선사 및 선원관리등 전문가 200여명을 초청해 관련 시장의 문제점과 준비사항 등 전반적인 사례 소개와 효율적인 운영 방법을 주제로 개최한다.

수산 및 조선 시장의 이슈와 SK루브리컨츠의 준비에서는 배출 통제지역에서의 연료 유황 함유랑 제한 규제와 환경적으로 수용되는 윤활유 규제 및 친환경 엔진 개발의 연비 개선과 출력증대를 위한 슈퍼 롱 스트로커 엔진 등장에서의 평형수 환경 오염규제의 준비현황을 제시한다.

또한 토탈 코스트 서어빙 사례 안내 운영에서는 해운사의 총소유 비용 활동 개요와 메인터넌스 비용 절감 사례,  선박 통신비 절감, 실린더유 소비절감에 대한 현황과 운영 방안을 집중 조명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기존의 단순한 제품 안내나 기술을 벗어나 급변하는 환경에서의 어려움을 고객과 함께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SK루브리컨츠 선박용 윤활유는 국내 유일의 독자 브랜드로 21개국 344개 항구에서 공급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세계 12개국 15개 영업망을 통해 글로벌을 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