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구룡포과메기 국회의사당 홍보 및 시식 행사

 
  포항시는 지난 3일 국회 본관 귀빈식당에서 포항 수산물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과메기의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역 특산물인 과메기 시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포항이 지역구인 이병석, 박명재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또한 김성태 의원, 윤명희 의원 등 국회의원과 언론인 등도 참석해 겨울철 대표 먹거리인 과메기를 맛있게 시식했다.

  이번 시식회를 통해 겨울을 대표하는 전국 먹거리가 된 과메기의 브랜드를 견고히 하고, 포항 구룡포과메기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과메기는 어린이 성장과 피부미용에 좋은 DHA3와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하고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한 건강식품”이라며 “과메기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많이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서울 서초구청 특설행사장에서 포항의 대표적인 수산물인 구룡포과메기와 영일만 검은돌장어, 오징어순대, 구룡포대게, 물회 등 다양한 수산물 판매 및 홍보 시식행사를 가졌다.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해 지역에서 생산되는 ‘포항 구룡포과메기’는 450여 개소에서 연간 5,770톤을 생산해 750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2012년에 비해 생산물량은 1.1%, 매출은 0.9% 증가했다.

  포항에서 생산되는 과메기가 전국 생산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그 중 80%는 구룡포 과메기 특구지역인 구룡포, 장기, 호미곶 일원 해역에서 생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