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안전신고포털사이트 개편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12일 정부대표 안전신고포털사이트인‘안전신문고’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내년 2월 27일에는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안전신고를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그동안 정부에서는 생활 속에서 안전을 해치는 위험에 대해 국민권익위 국민신문고 내에서 안전신고를 받아왔지만 앞으로는 검색창에 ‘안전신문고’를 검색하거나 http://safepeople.go.kr로 안전신문고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 개설된 안전신고포털「안전신문고」는 해양신고도 할 수 있고, 신고된 자료의 빅데이터 분석으로 재난징후 등을 미리 예측하여 재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그동안 권익위 포털에서 운영하던 사이트를 독립시켜 개편하여 12월 12일 14시 서울정부청사 별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안전신문고 오픈 기념행사를 갖고 그동안 안전신고사례 중 우수 사례 3건과 1000번째 신고자를 선정하여 포상할 예정이다.
 
 우수 안전신고자는 △‘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 안전장치’에 대하여  신고한 전남 완도군 강덕삼씨, △원효대교 남단 구조물 이탈 건에  대해서 신고한 서울시 이민재씨, △ 화성시 초등학교 운동장 옆  개울가 펜스 설치를 요청한 임미경 선생님이다.
 
 또한, 1000번째 신고자는 인천광역시 남구 학익시장 소방도로 침하위험 및 지붕재 적치를 신고한 장원중씨이다.
 
 국민안전처는 국민들이 신고한 내용 중 긴급·중요한 사안에 대해서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난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