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어 축제 형식에서 농수산물 축제로 전환, 시민 참여 높아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용호)가 주최하고 농수산물 사랑 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 농수산물 사랑 축제'가 시장 종사자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지난 1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2015 산지 출하자, 구매자와 유통인을 위한 No. 1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곳곳에서 진행됐다.
특히 그동안 수산부류 전어축 행사를 통합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농수산물 사랑축제'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갖춘 풍성한 축제였다는 평가와 함께 지역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행사라는 게 공사측의 말이다.

이번 행사에는 3일내내 김영임, 문희옥, 적우, 서주경 등 유명 연예인의 공연,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추억의 7080, 에어로빅 경연대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또 체험공간에서는 전어경매, 농산물경매, 월척대회, 맨손활어잡기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또 110여개가 마련된 부스에는 서울 중랑, 노원, 구리, 남양주, 양평의 먹거리부스와 의정부, 양주, 연천, 단양, 포천 등 개설권역의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부스, 제주 남원, 경북 영천 등 우수출하지역의 농산물부스, 도매법인과 중도매법인조합의 농수산물 특가판매장을 운영하고 착한가격에 신선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행사도 벌였다.
박건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에서 바가지 축제라는 이미지를 벗어버렸다"며 "오고 싶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앞으로 축제성과를 평가하고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