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도지사 물류센터 방문해 빅 바이어와 현장 간담회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대 중국 수출확대를 위해 지난 8월 28일 공공기관 최초로 중국 현지에 문을 연「칭다오 한국농수산식품 물류센터」(법인장 성광돈)에 이낙연 전라남도지사가 10월 30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낙연 도지사는 관계자를 격려하고 한국식품을 전문으로 수입하는 빅 바이어와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으며 aT와 함께 전남도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의 중국시장 개척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남의 대 중국 농수산식품 수출은 2015년 8월말 현재 2천 3백만 불로 유자차, 미역, 로얄제리 등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중국은 일본, 미국에 이은 3위의 수출 시장으로, 전라남도는 한중 FTA를 적극 활용해 도내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라남도는 중국 온라인 사이트 콰징통(跨境通)과 연계해 해당 사이트 내에 올해 전남 상품관을 개설할 예정이며 중소 수출업체의 원활한 중국 시장진출을 돕기 위해 칭다오 aT물류센터의 고품질 물류서비스 및 다양한 수출지원사업을 토대로 중국시장 수출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칭다오 aT물류 성광돈 법인장은 “aT 물류센터는 한국의 우수한 중소 수출업체와 농가 소득증진을 위해 지어진 시설인 만큼, 고품질 물류서비스와 aT물류의 중국시장 개척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해 우수한 전남도 농수산식품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개척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