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FF 회원 대상 마케팅대학 동문기업 인턴십 운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유통교육원 농식품마케팅대학 동문기업과 협력을 통한 정부3.0서비스 실천과제로 YAFF(농식품 미래기획단)회원 대상 농식품마케팅대학 동문기업 인턴십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식품마케팅대학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고 aT농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유통전문 교육사업으로 농산물 CEO MBA, 농산물 마케팅, 농식품 미래유통 혁신리더, 농식품 대량수요처 경영인 전문가 4개 과정으로 현재 운영되고 있으며, 2004년 개설 이래 전국 각지 2,700여명의 대한민국 농식품 산업 리더를 배출해 왔다.

푸릇푸릇(주) 등 10개 농식품마케팅대학 동문기업으로부터 인턴십 수요 신청을 받아 현재 YAFF회원 5명이 5개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동우당제약, 송림푸드, 킹스코 등의 동문기업들도 인턴을 모집 중이다. 주요 직무는 웹디자인, 식품가공 관리·마케팅 지원 등이다.

푸릇푸릇(주)(대표 주선섭)에서 경매지원 업무를 맡아 근무 중인 YAFF회원 김진영씨는 “도매시장에서 직접 인턴근무를 하면서 여러 이론이나 정책들이 현장에서 적용될 때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겪어보고, 향후 이를 해결하는 연구를 하고 싶다”며 “농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보다 여유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저의 소박한 꿈이자 목표”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