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12월까지 수산물 소비촉진 SNS 행사

해양수산부가 26일부터 12월 7일까지 6주간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누리소통망(SNS)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탄 수산물 먹고 인증샷 올리기’, ‘2탄 수산물 닮은 꼴 찾기’, ‘3탄 매일매일 제철수산물 퀴즈 맞추기’ 등 시리즈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해양수산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fkor) 행사 페이지에 각 미션별로 사진 또는 정답을 답글로 올리면 된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매주 추첨을 통해 굴비, 전복, 김 등 다양한 수산물 경품이 쏟아진다.

매주 1등(1명)은 10만원 상당 굴비, 2등(2명)은 5만원 상당의 전복, 3등(5명)은 3만원 상당 건어물류, 4등(15명)은 1만원 상당 조미김을 받게 된다.

해양수산부는 올 한해 고등어 미세먼지 논란, 폭염, 콜레라 발생 등으로 인해 감소한 수산물 소비 회복을 위해 ‘수산물 소비회복 70일 프로젝트’를 추진 중으로, 이번 행사도 그 중 하나다.

박성우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최근 수산물 소비심리 위축을 타개하기 위하여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가 수산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