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 전문 콜센터 개소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서병규)은 선원 교육·시험 안내를 위한 맞춤형 콜센터를 지난 14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연수원은 교육·시험 등 관련 내용 안내를 위해 민원실을 운영해 왔지만, 교육 및 시험응시생 상담과 접수를 전화뿐만 아니라 창구에서도 함께 진행해 상대적으로 전화 이용 고객들의 불편이 가중돼 왔다.

새롭게 개설된 콜센터는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일 경우에는 대기순서를 미리 안내하며, 상담을 위한 전화번호를 남길 경우 고객에게 되걸어주는 콜백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다.

서병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금번 콜센터 개소는 정부3.0 기반 선원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이다"며, "고객을 위한, 고객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시행될 수 있도록 조직 역량을 집중해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1899-3600', 연수원 콜센터는 교육안내·상담, 교육예약(추가교육 대기자 신청), 해기사 시험 및 편의시설 안내 등을 진행하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연수원을 직접 방문해 교육·시험 상담, 접수, 수납 등을 원하는 고객들은 현재와 같이 민원실을 이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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