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분야 컨설팅,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지원 등 주요 지원책 소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중소식품외식기업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정책을 기업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기업들의 의견도 수렴하는 정책설명회를 4월 4일(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소식품기업 육성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식품외식 분야 컨설팅 지원 사업부터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지원, 중소 식품기업 협력지원 사업, 대한민국식품대전(KFS) 등 정부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뤄질 계획이다.
또한 정책설명회 종료 후에는 이날 참가한 기업 중 희망기업에 대해서 정책지원에 대한 개별 상담시간이 마련되어, 기존에 정부의 주요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 참여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aT 관계자는 “이번 정책설명회는 주요 지원 사업들이 신청업체를 모집하는 기간 중에 개최함으로써 설명회를 통해 정책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신청이 가능하도록 일정을 잡았다.”며, “정책설명회에 대한 식품외식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책설명회는 4월 4일(화) aT센터(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7) 5층 그랜드 홀에서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며, 참가접수는 e-mail 「k-food@at.or.kr」을 통하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