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국 유저 대상 관련 영상 SNS 채널 5천만 뷰 목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 이하 공사)는 지난 25일부터 11월 15일까지 ‘내가 좋아하는 K-FOOD’라는 주제로 외국인 대상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시장조사기관인 emarketer의 전망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의 SNS(Social Network Service) 사용자수는 약 25억 명에 이르고 있다. 이에 공사는 젊은 층의 주요 정보획득 수단이 SNS라는 점을 감안해, 농식품부와 aT는 SNS와 동영상을 활용한 한국식품 이슈화를 통해 한국 식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해외 신규 수요를 창출하려는 취지에서 이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외국인 참가자들이 영상 확산용 플랫폼(페이스북, 유튜브, 유쿠 등)에 올린 응모영상의 인터랙션 수(좋아요, 댓글 등)와 작품성으로 평가해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과 4박 5일 한국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각각 5백만원의 상금과 한국여행 상품권, 장려상 수상자 5명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과 한국여행 상품권을 제공하며, 이 밖에도 한국식품을 증정하는 4등상, 소문내기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의 포상(80점)를 마련했다.

공사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주위에서 접할 수 있는 한국식품과 관련된 구매·홍보·선물·전시·시식·요리 등의 장면을 길이와 내용, 형식에 제한 없이 3분 이내의 동영상이나 사진(영상으로 편집)으로 제작하여 자신의 계정에 올린 후, 행사 응모창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행사 홈페이지 www.yumyumk-food.com(얌얌한국식품)에 접속하면, 이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을 검색할 수 있다.

aT는 50개국 SNS 유저의 응모를 목표로, 행사 홍보용과 응모작 샘플용 동영상을 제작해 Facebook과 YouTube, Youku, Instagram 등 SNS 채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구글 등 유력사이트와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파워 인플루언서, 재한외국인 등을 활용한 홍보를 병행함으로써 K-Food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