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해양수산 전국포럼 전남세미나' 개최

한국해양수산개발원(원장 양창호)은 지난 5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성수), 국토연구원(원장 김동주)과 공동으로 '해양수산 전국포럼 전남세미나'를 개최했다.

중앙과 지역의 산·학·연·정이 지역별 해양수산 전략산업 육성 및 균형발전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전국 주요지역에서 개최되고 있는 해양수산 전국포럼 지역세미나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전남세미나는 먼저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 △기후변화에 대응한 전남지역 수산자원전략 △광양항 활성화 전략 △연안여객 대중교통화 전략 등 전라남도 지역의 해양수산 주요이슈에 대한 현안과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이후 전라남도에서 △전라남도 해양수산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광주전남연구원에서는 △전남 해양수산 주요현안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지는 최고전문가 토론에서는 국토연구원 김동주 원장이 좌장을 맡고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원장, 광주전남연구원 원장,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목포해양대학교 총장,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청장 등 중앙 및 전라남도 해양수산 주요기관 기관장이 직접 참여해 전남지역의 해양수산 주요현안 및 중점 추진과제 발굴에 대한 심도깊은 토론을 했다.

해양수산부, 지역발전위원회, 전라남도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시대를 맞아 전라남도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해양수산자원을 활용하여 전라남도 경제를 활성화하고, 해양수산분야의 유망사업 발굴을 통한 전라남도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