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 이하 교육원)은 오는 3월 7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식품 클레임 대응기법’ 과정의 교육생 모집한다.

‘식품 클레임 대응기법’ 과정은 소비자 클레임에 대한 식품기업의 대응프로세스가 더욱 중요시되면서 꾸준히 관심 받고 있는 교육이다.

강사의 실전에서 겪은 경험담과 사례를 통한 설명이 클레임 처리실무, 구체적인 대응방법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평가가 입소문을 타고 매 기수 신청자가 정원을 초과하는 인기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식품관련 소비자 클레임의 대응기법과 처리방안, 식품기업의 소비자 분쟁해결 등에 관하여 다루며, 교육생들은 유형별 불만고객응대 방법과 상담 프로세스 등을 학습함으로써 클레임을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고객 상담업무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하며, 선착순 모집 마감한다.

1일 8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올해 6월, 8월, 그리고 11월에 3회 더 실시될 예정으로, 여건에 맞는 시기에 참여 가능하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돼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라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와 교육운영부(031-400-352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