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코트, 포스터, 슬로건 3개 분야

 
속초시는 오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속초해수욕장 등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의 상징물을 선정했다.

시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대표할 상징물로 마스코트, 포스터, 슬로건 3개 분야를 지난달 3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공모했고 총 144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응모 작품들에 대해 시는 11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상징물 심사위원회가 체육관계자, 한국예총 속초지회 관계자, 한국민예총 속초지회 관계자, 문인협회 속초지부 관계자, 미술협회 속초지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분야별 최우수, 우수작을 선정했다.

슬로건은 ‘역동하는 해양제전! 함께여는 행복속초!’로 선정됐으며,마스코트는 속초시의 캐릭터인 해오미를 활용해 푸른 바다에서 역동적인 동작으로 열정과 도전정신을 표출한 작품이 선정됐다.

포스터는 속초시의 영문 이니셜 ‘S'를 활용해 속초시의 관광자원과 참가자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통해 스포츠제전의 위상과 성공개최의 염원을 담은 작품이 선정됐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작품들은 제1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준비를 위한 기초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며,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은경>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