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이달중 2기 이노베이션 리더스 구성

수협중앙회는 이번 달 각 부서별 인원을 선발해 제2기 이노베이션 리더스를 구성한다.

이노베이션 리더스는 조직원 간 지식공유를 통해 다방면의 지식을 학습하고 최신 트렌드를 조직 경영에 접목시키기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올해 6월부터 내년 5월까지 활동하는 2기 리더스는 4차 산업혁명 등 다양한 방면의 지식 학습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본회에 접목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새로 모집되는 이노베이션 리더스 구성원을 대상으로 △북클럽 연회원 가입 △이노베이션리더스 특강 개최 △정기모임·조별모임 진행비용 △글로벌지식포럼 참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1기는 △조직 혁신 아이디어 공유 정기모임 △박웅현 TBWA KOREA 크리에이티브 대표를 초청 저명인사 초청 특강 △정기 북리뷰 등을 진행해 주제, 형식과 틀에 구애받지 않고 수산업과 수협 혁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활동을 이어갔다.

정기적으로 진행된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나온 △불필요한 고정 경비 감축 △복지수당 한도 증대 및 사용기한 조정 △수협웹메일·메신저 연계를 통한 메일 수신 알림 기능 추가 등의 내용은 실제 적용돼 직원들의 업무환경을 크게 개선했다는 평이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Innovation Leaders’라는 이름답게 혁신의 선도자로서 소관 업무나 주제, 형식과 틀에 구애받지 않고 수산업과 수협의 변화, 발전을 위한 창의적 방안을 만들어가고 혁신의 새 바람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