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맛있는 불 맛

 
주꾸미는 피로회복에 매우 좋은 식재료이다.
주꾸미는 맛도 좋지만 최근에는 건강식재료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바로 타우린 성분 때문이다. 사람들이 타우린성분 때문에 많이 찾는 낙지나 오징어에 비해 주꾸미에는 함량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실제로 국립수산과학원의 ‘한국수산물성분표’에 따르면 주꾸미의 타우린은 낙지의 2배, 문어의 4배, 오징어의 5배나 된다. 주꾸미 100g당 타우린 함량은 약 1600㎎에 이른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성분으로 간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바로 담즙산 형태로 만들어 배설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말연시 계속된 음주로 인해서 피로해진 간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고 피로회복도 돕는다. 늘 높은 콜레스테롤로 고민하는 현대인들에게 동맥경화증이나 지방간의 위험을 낮춰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주꾸미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도 높지 않아 다이어트에 좋다. 타우린과 함께 많이 포함된 단백질은 이를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종류가 다양하고 이소루신, 루신, 라이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등 반드시 식품을 통해서 섭취해야만 하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다.

주꾸미의 먹물도 버리지 말고 반드시 챙겨 먹어야 한다. 먹물에는 항종양활성 성분인 일렉신과 같은 뮤코 다당류가 포함돼 있는데, 이는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효과와 함께 위액의 분비를 촉진해 소화에 도움을 준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주꾸미를 조리해 판매하는 강릉 맛집 ‘강릉 초당불향쭈꾸미’는 목초액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불맛으로 맛을 내는 주꾸미로 같이 나오는 반찬들과 함께 비빔밥으로도 맛볼 수 있다.
 
주꾸미세트 이 외에도 불맛이 나는 매운 무뼈 닭발과 바삭한 새우튀김, 고르곤졸라피자도 맛볼 수 있으며, 비빔밥으로 먹는 야채는 셀프코너가 있어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다.

세트에 나오는 쭈꾸미볶음은 맵기조절이 가능하니 매운걸 못먹는 분이라면 조절해서 드시면 된다.
쭈쭈미 볶음이 매콤하기 때문에 주시는 미역국과 궁합이 잘 맞는다.
 
이 음식점 관계자는 “쭈꾸미 볶음 외에 무뼈 닭발, 피자는 전문매장보다 더 맛있게 조리해 자신있게 추천한다”면서 “주차장이 넓고 매장이 넓어 모임장소와 회식장소로 이용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메뉴 : 주꾸미 세트, 쭈꾸미 볶음, 왕새우 튀김
주소 : 강원 강릉시 남부로 35
문의 : 033-655-8171
<김은경>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