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한국식품의 서일본지역 업무용 시장개척을 위해 15일부터 18일까지 ‘KANSAI 외식비지니스위크 2018’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는 외식분야 식자재, 음료, 설비, 서비스가 한자리에 모인 전문 상담 전시회로 이자카야 산업전, 라면 산업전, 우동·소바 산업전, 호텔·레스토랑·카페 산업전 등도 동시에 진행됐다.

aT오사카지사는 외식분야 상담 전시회의 특성에 맞춰 현재 일본 외식시장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대표 메뉴인 닭갈비에 최적화 된 고추장 소스, 즉석 떡볶이, 매운맛 라면, 냉면, 막걸리, 식자재용 들깨·연근가루 등을 취급하는 한국식품 수입업체 10개사와 한국관을 구성해 다양한 외식메뉴 상품을 선보였다.

aT 오사카 지사장은 “현재 일본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한류 붐이 조성되어 한국 농식품 수출 확대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류의 중심인 외식업계에서 한국산 식재료 활용이 확대 될 수 있도록 식자재 등 외식분야 시장개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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