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창의적인 지역발전 성과 인정

 
신우철 완도군수가 지난 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주최로 열린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은 올해 15회 째로, 매년 의정대상, 행정대상, 교육대상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자를 선정해 수상해 오고 있다.

신 군수는 탁월한 행정능력과 리더십을 발휘해 지역발전의 기반구축은 물론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미래비전을 디자인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해 새 정부 100대 국정과제인 해양치유산업의 선도 지자체로 선정되며, 완도만의 다양한 해양치유자원을 의료·관광·바이오산업과 융·복합한 전략산업 및 미래 먹거리산업 동력을 확보한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해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관람객 93만 명과 2,332억원에 달하는 경제파급효과, 13개국 5,230만불의 수출 계약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둬 세계 수산시장 주도권 선점과 함께 지역 산업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이다.

이와 함께 민선6기 출범과 동시에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를 선포해 해양관광 완도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친환경농법인 완도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을 브랜드화해 경쟁력을 갖춘 점 등이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제일 수산군으로서 지속가능한 전복 양식산업 육성과 해조류 양식어업의 생산 확대에 주력하는 등 수산 소득 1조원 시대를 향한 황금바다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여 나간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광주~완도간 1단계 고속도로 착공과 소안1교, 장보고대교 등 연륙·연도교의 개통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과 함께 지역발전을 견인해 나갈 구심점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최근 3년간 5,100억원의 경제 파급효과를 가져온 근해 조업선단의 완도항 유치활동과 신규 해양생물특화단지 조성, 글로벌 해외시장 개척 등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냈다.

신우철 군수는 “민선6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지난 4년 동안 추진해 온 각종 시책사업의 성과를 인정받게 된 결과라 더욱 값지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완도의 세계화를 통해 ‘제2의 장보고시대’를 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민선6기 신우철 군수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3년(2016~2018) 연속 최고등급(SA)을 받았으며 ▲2018 한국지방 자치 경영대상 ▲2017 올해의 지방자치 CEO ▲2017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2016·2017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2016 대한민국 창조경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행정역량을 인정받았다.

한편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완도군은 민선7기 군정비전을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완도”로 정하고 잘사는 완도, 행복한 완도 건설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김은경>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