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택 대형선망수협 조합장, 수산신문의 창간 15주년 기념 축사

 
수산인의 권익 보호와 대한민국 수산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위해 앞장서 온 수산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산신문은 그간 수산업계의 현황, 수산정책 등 국내 외 최신 동향 및 업계의 문제점을 신명나게 꼬집는 등 현실을 선명하게 조명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수산업계의 대표적인 전문지로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에 늘 앞장 서온 수산신문에 다시 한번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현재까지 수산업은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으나 여전히 많은 과제를 해결해야하는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어업자원 및 소비시장 위축으로 인한 생산량 감소와 소비둔화, 수입수산물의 거센 풍파, 기후변화 및 불법조업, 수산업 규제 강화 등의 갖가지 이중고로 인해 우리 수산업계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수산업 종사자 및 관계자 등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적극적인 관심이 함께 한다면 반드시 이 위기는 새로운 기회로 바뀔 수 있을 것 입니다.
 
대내외적인 어려운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서 수산인의 자구 노력 및 현실성 있는 정책 수립으로 어업인이 소외되지 않고 각자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변화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이런 변화를 가지기 위해선 제대로 된 언론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위해 우리나라 수산업의 선진화와 수산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온 수산신문이 앞으로도 수산업의 현안을 풀어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확신하며 도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수산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수산업계의 핵심 언론으로써 더욱이 발전하고 함께하길 기원하며, 수산신문 가족 여러분과 수산인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