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말레이시아 K-FOOD FAIR’ 대대적인 성과 달성
이번 페어에는 9개국 90여명의 우수바이어가 초청됐다. 농가 소득과 직결되는 품목을 중점적으로 활용한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할랄시장 진출이 어려운 홍삼과 오미자 등으로 총 83만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 실적을 올리는 한편 김, 떡볶이 등 유망품목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2억 8,000만달러 규모의 MOU를 10건 체결했다.
소비자 대상 홍보 행사는 행사기간 동안 1일 평균 1만 5,000명, 총 6만명의 방문객이 운집해 한국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이돌 가수 에릭남의 미니콘서트는 순간 최대 3,000명 이상이 군집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문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