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간식 시장 2010년 이후 연평균 10% 증가

 
산업혁신으로 인한 사람들의 식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중국 소비자들은 빠른 일상생활 속에 접하기 편한 레저 간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유로모니터에서 발표한 ‘2017년 중국 레저 간식산업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생활 패턴 변화 등으로 인해 중국 소비자들의 음식 섭취 시간, 식품 유형 등도 달라지고 있으며, 레저 간식 시장이 2010년 이후 연평균 10%의 증가세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포만감 높은 음식인 육류와 수산물 레저 간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기준 육류와 수산물 레저 간식은 전체 레저 간식 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육류와 수산물 레저 간식이 맛있다는 소비자는 48%, 포만감이 있어서 먹고 있다는 소비자는 46%를 차지했다.

기존에 중국 젊은 소비자들만 선호했던 레저 간식은 중국의 소비 패턴 변화 및 전자상거래 발전 등으로 “국민음식”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한국의 수산물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수산물 레저 간식과 같은 중국 내 이슈가 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대한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고 전망했다.<문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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