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연 5.9% 고금리, 비과세(예정)·정부재정지원 혜택
군 제대시, 5백만원 이상 목돈 마련 가능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지난달 29일, 청년병사들의 목돈마련 지원을 위한 저축상품 ‘Sh장병내일준비적금’을 출시했다.

 
‘Sh장병내일준비적금’은 정부의 청년병사 대상 금융지원 확대 혜택의 일환에 맞춰 출시한 신상품으로 육·해·공군 현역병 뿐만 아니라,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대원 및 사회복무요원까지 월 2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가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6개월 이상 최고 연 4.8% ▲12개월 이상 최고 연 5.8% ▲18개월 이상 최고 연 5.9%가 적용되며,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예정)△정부 재정지원 추가 금리 인센티브(1.0%)도 받을 수 있어 군 전역시, 5백만원 이상의 목돈을 받을 수 있다. (24개월, 6.9% 금리 적용시) 
 
또한, 청년병사 누구나 쉽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조건을 단순화했으며 타행 이체수수료 면제, 타행 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장병내일준비적금을 통해 청년병사들이 전역 후 학업과 취업에 도움이 될 소중한 종잣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2030 세대를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