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행위 윤리준칙’제정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선포
“고객 사랑과 신뢰받는 중견은행 일등은행으로 거듭나자”

 
 “Sh수협은행 모든 구성원이 지향해야 할 최고의 가치는 바로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다”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소비자 중심 영업을 실천한다는 ‘영업행위 윤리준칙’을 제정하고, 전 임직원의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선포식’을 11일 시행했다.  
 
이동빈 은행장은 이날  헌장 선포식에서 “Sh수협은행 모든 구성원이 지향해야 할 최고의 가치는 바로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라며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명확히 이해하고 Sh수협은행 영업행위 윤리준칙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중견은행 일등은행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Sh수협은행 영업행위 윤리준칙’은 ▲신의성실의 원칙 ▲적합성의 원칙 ▲상세한 상품설명 ▲구속행위 금지 ▲약관공시·상품설명서 제공 등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를 위한 영업의 기본 원칙이 명확히 규정되어 있으며,△상품공시 및 광고원칙 △민원(분쟁) 해결 원칙 등도 세부적으로 반영돼 있다.
 
한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동빈 행장 취임 후 수협은행 분위기가 바꿔지고 있다”며 “지금같은 분위기라면 공적자금 조기 상환도 가능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Sh수협은행은 올 초, 고객 중심의 리테일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만족단을 ‘금융소비자보호단’으로 격상시키는 한편, ‘프로슈머단’,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금융소비자피해보상위원회’ 등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금융소비자보호와 권익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