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쇼핑·홈쇼핑 실적 모두 전년 동기대비 47% 초과달성
“수협쇼핑 역대 최고 판매실적 달성하겠다”

올해 수협중앙회 추석명절 판매실적(추석 전 30일 기준) 분석 결과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과 공영홈쇼핑(아임쇼핑)을 통한 온라인 판매사업이 전년 추석명절 대비 47% 초과 달성한 79억원을 기록하는 등 추석명절 판매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쇼핑은 대규모 신규 회원 증가와 고객니즈를 반영한 명절 기획상품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협쇼핑 추석명절 캠페인”등 적극적인 영업활동이 전년대비 47% 증가한 14억원의 판매실적 달성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임직원 대상 추석명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수협쇼핑을 통해 우수한 수산선물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직원들의 애사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홈쇼핑 사업 분야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한 명절 특화 수산상품을 개발 및 판매해 전년대비 47% 증가한 65억원의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협중앙회 판매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과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수협쇼핑이 역대 최고의 판매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고 홈쇼핑사업 또한 현재의 성장추세를 지속하여 온라인을 통한 수산물 판매사업이 수협 경제사업 활성화에 주춧돌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