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혁신 위해 한 뜻으로 뭉쳐,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예정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조승환, 이하 KIMST)을 포함한 13개 공공기관은 31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공공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특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서울지역 공공기관들이 협업 활동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13개 공공기관은 지난 6월부터, 실무협의체인 '함께하는 공공혁신 서울협의회(이하 공공혁신 서울협의회)'를 발족, 협력분야를 협의해왔고 향후 ▲국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한 공공혁신 프로그램 운영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기업 지원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 및 자립성장 지원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KIMST는 협약 내용에 따라 공공혁신 캠페인 전개, 취약계층 대상 공공교육 지원, 일자리창출을 위한 채용박람회, 혁신활동 공동 점검 및 진단, 공공혁신 우수사례집 발간 등을 연내 추진할 계획이다.
 
KIMST 관계자는 “공공부문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공혁신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IMST는 해수부 산하 타 공공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 등 공공기관 혁신 물결에 적극 동참하는 동시에, 사회적 가치 창출과 공공기관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학습그룹 개최, 해양수산 기술창업 및 투자활성화 지원,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비정규직 무기 계약직 전환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내부적으로 발굴한 혁신과제들 적극 실천해 나가고 있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