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등 부산지역 7개 기관 참석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부위원장 이목희) 및 부산항만공사 사장(남기찬 사장),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부산지역 7개 공공기관은 지난 6일 11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캠코마루에서 부산혁신도시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일자리위원회에서 주최하고 7개 공공기관이 주관하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이목희 부위원장을 비롯한 일자리위원회 관계자와 공공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메인 세션은 공공기관의 고유 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기업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전달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이목희 부위원장은 공공기관장 및 사회적기업 대표와 토크콘서트를 통해 “부산지역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기관의 협업모델은 전국으로 확산할 필요가 있다”며 “지역의 생생한 현장 의견과 아이디어를 중앙정부에서 정책화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부산항만공사는 북항재개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함께 부산항만 기업의 성장, 항만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 등 차별이 없는 안정되고 좋은 일자리, 경쟁력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