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 기관 선정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7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18’에서 경영품질 대상(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의 주관으로 ‘사회적 책임 경영으로 조직의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혁신하자’라는 주제 하에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인천항만공사가 그간 사회적 책임과 경제적 가치를 균형있게 추진해온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천항만공사는 항만물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지난 2017년 사상 최대 컨테이너 물동량 305만TEU를 달성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혁신으로 경영품질 향상을 이루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인천항만공사는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및 지역사회와의 소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탄소관리플랫폼’을 독자개발하여 전국 항만 확대 적용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 항만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이번 수상을 “최상의 인프라와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 임직원의 노력의 결과”라 평가하는 한편 “앞으로도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을 물류와 해양관광의 중심기지로 육성하기 위해 더욱더 품질경영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