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제1회 회원조합 청렴수협인상(像) 후보자 추천 접수

수협중앙회는 오는 21일까지 제1회 회원조합 청렴수협인상(像)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회원조합 청렴수협인상(像)은 청렴의식 실천을 위해 솔선수범한 회원조합 임직원을 적극 발굴해 귀감으로 삼아, 깨끗하고 투명한 회원조합을 구현하고자 올해부터 도입됐다. 
 
최종 수상자는 ▲청렴·결백성 ▲헌신·봉사성 ▲공·사 건실성 ▲준법·도덕성 4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수협중앙회장 표창장과 상금이 지급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상금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추천대상자는 회원조합 임직원으로, 임원의 경우 조합장·상임이사 등의 상근 임원이 대상자다. 공개추천제도를 원칙으로 수협중앙회와 회원조합 임·직원, 조합원과 고객 등 누구나 제한없이 후보자 추천이 가능하다. 16일까지 수협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추천이 가능하며, 21일까지 회원조합을 통한 직접 추천도 가능하다.  
 
중앙회는 추천받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중앙회 홈페이지에 공적을 게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공개검증 절차 및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회원조합 및 중앙회 임직원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수협 회원조합에 묵묵히 기여해 온 임직원들이 보상받고 이를 통해 전 수협 임직원이 청렴 및 윤리의식에 대하여 공유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