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베스트의원 선정!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의 손금주 의원(무소속. 전남 나주·화순 )이 지난 27일,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선정하는 2018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에 선정됐다.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의원>을 선정해 모범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회의원을 선정 및 발표하고 있다.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2018년 국정감사 기간 중 작성 및 배포한 정책보고서, 보도자료, 질의자료 등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여 국민생활환경과 국가환경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을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손금주 의원은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 FTA와 WTO에 의한 농민 피해 확산 가능성,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수출을 위한 지원 필요, 환경과 사람을 해칠 수 있는 농약 관리방안 마련, 농·수·축·임산물 유해성에 대한 철저한 검사 필요, AI·구제역 방역대책, 수상·산지 태양광의 환경파괴 가능성 등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주요 현안과 쟁점에 대해 무조건적인 지적과 비판이 아닌 명확한 근거자료와 확실한 논리, 현실에 맞는 대안제시로 국정감사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손금주 의원은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의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했는데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성실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지역구와 국민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