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선정 산업밸리 內 입주 우량기업 담보비율 최대 90% 지원
부수거래 연계 등 최대 0.6% 우대금리 적용시, 최저 연 3.24%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18일, 산업단지·연구개발특구·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등 산업밸리 입주기업을 위한 전용상품 ‘Sh산업밸리론’을  출시한다.

중소기업의 시설자금이나 운전자금을 종합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Sh산업밸리론 가입 대상은 ▲(국가, 일반) 산업단지 ▲연구개발특구 ▲(판교, 광교) 테크노밸리 ▲(수도권 소재) 지식산업센터 등에 입주해 있거나 입주 예정인 개인사업자 또는 기업이다.  

대출한도는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에 대해서는 담보비율의 최대 90%, 그 외 산업단지 입주기업은 담보비율의 최대 85%까지 지원하며, 부수거래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6%p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경우 연 최저 3.24%까지 대출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수협은행과 중도금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분양대금의 10% 이상 납부한 고객에게는 분양금액의 최대 50%까지 중도금대출을 지원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h산업밸리론은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 경기침체 등으로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산업밸리 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개발해 적시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