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지식 습득으로 현업 적용도 향상 기대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귀어귀촌종합센터는 8일부터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교육 희망자는 누구나 무료로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alife.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귀어귀촌 교육’은 귀어귀촌 희망자의 안정적인 영어(營漁)정착을 위해 귀어, 어업기술 및 경영능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둔 이론 교육과정으로 5일 과정의 종합교육(6회)과 1일 과정의 주말교육(8회)으로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교육이 서울과 지방 대도시(부산, 대구, 광주)에 국한돼 운영되고 횟수가 제한적이기에 시간적, 지리적 제약으로 많은 교육생들의 교육 참여가 쉽지 않았다.

 이번에 개시되는 귀어귀촌 온라인 교육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교육을 신청하고 수강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귀어귀촌 필수 역량강화에 필요한 과목으로 구성돼 있어 실무지식 습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교육은 총 5과목(12강)으로 구성되며, 수료 시 귀어귀촌종합센터에서 발급하는 11시간의 교육 이수증을 수여받는다. 이후 3일(24시간)간 진행되는 오프라인 종합교육을 추가로 받으면 추후 정책자금 신청에 필요한 자격요건 중 하나인 35시간의 교육이수 실적을 갖출 수 있다.
 
  귀어귀촌종합센터 관계자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도입으로 양질의 교육을 시행해 보다 많은 귀어귀촌인들이 조기 정착할 수 있는 제반 여건이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