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신임 조합장 교육 경영마인드 제고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가 신임 조합장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을 통해 ‘더 강한 수협, 더 돈 되는 수산’의 비전 실현에 나섰다.

  수협은 지난 18일부터 2박3일 동안 천안연수원에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된 신임조합장 41명을 대상으로 2019년 신임 최고경영자 교육을 실시해 중앙회 주요 사업 및 현안 사항을 설명하고 해양수산부 수산혁신 2030계획 등 정부의 수산정책 추진 계획을 소개했다.

  수협은 올해부터 하루가 늘어난 교육 과정을 통해 ▲최고경영자로서의 조합장의 역할과 책임 ▲CEO의 에티켓과 이미지 경영 ▲국·내외 경제 환경 및 CEO의 소통의 중요성 ▲청렴·윤리교육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은 신임 조합장과의 소통 및 전체 수협의 성장·발전을 위한 특강 시간을 진행해 “경제사업은 수출과 가공중심으로 수요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상호금융사업과 관련해 “올해는 어떤 때보다 사활을 걸고 연체감축에 힘써 상호금융의 건전성 제고를 이뤄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합장들에게 공제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과 양식보험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원조합 신임 최고경영자 교육 과정을 보다 내실있게 준비해 중앙회와 회원조합의 상생 비전인 ‘더 강한 수협, 더 돈 되는 수산’을 구현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