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조승환)은 해양수산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해양수산과학기술 대학생기자단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번째 진행되는 해양수산과학기술 기자단은 2017년 1기 모집을 시작으로 매년 우리나라 해양수산과학기술의 발전과 연구개발(R&D)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했다.

3기 해양수산과학기술 기자단은 해양수산과학기술 관련 기업현장을 직접 취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며, 취재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해양수산 R&D의 현주소를 알고 이에 대한 취재와 홍보 UCC를 제작하게 된다. 또한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해양수산 R&D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게 된다.

기자단은 해양수산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20명이 4인 1조 팀으로 활동이 이루어진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기자단은 10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3개월에 거쳐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된다.

대학생기자단으로 선발되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기자단으로 위촉되고 팀별 수행과제의 성과에 따라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총 5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이밖에도 활동기간 중 필요한 활동비와 수료증을 지급한다.

참가신청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기자단 홍보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