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류와 자원공유를 통한 상호협력 강화로 국민이 행복한 사회적가치 실현

해양수산인재개발원(원장 지승길, 이하 인재개발원)은 이 달 27일 부산 중구청과 함께 주민 복지 향상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인재개발원과 부산 중구청은 지역사회 공헌과 보다 효과적인 사회적 가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맞춤형 나눔교육 프로그램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 내용은 양 기관간의 상호 정보교류와 자원공유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천 사업을 강화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인재개발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 중구청과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교육자원 공유로 지역사회 발전에 보다 효과적으로 공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은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해양수산부의 정책 현장인 ‘바다’와 ‘교육’을 매개로 저소득층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적극 지원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재개발원은 지역사회 공헌 사업(海드림)을 위해 부산지역 해양인프라를 활용한 해양문화 체험기회 제공과 함께 지역 저소득층에 수산물 도시락을 제공하는 등의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