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얼 가천대학교 교수, ‘패러다임 변화와 전략적 대응’ 주제로 강의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는 27일 서울 송파구 본부청사 2층 독도홀에서 홍진근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과 팀장급 이상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한얼 가천대학교 교수를 초빙해 제1회 ‘Sh 수요 Insight 세미나’를 개최했다.

‘Sh 수요 Insight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경영·경제·인문·사회·문화·예술 등 다양하고 폭넓은 분야의 강연을 통해 임직원의 창의력과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수협에서 새로 시작하는 외부 전문가 초청 특강이다.

‘패러다임 변화와 전략적 대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강연에서 김한얼 교수는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블루오션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기존에 상충 관계에 있다고 여겨졌던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하여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이를 차지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앞으로 ‘Sh 수요 Insight 세미나’는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에 진행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임직원들이 통찰력을 한 단계 끌어올려 수협과 우리나라 수산업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Sh 수요 Insight 세미나’에는 서희태 지휘자가 참석해 ‘마에스트로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12월 마지막 주 수요일이 크리스마스인 관계로 세미나는 26일 목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