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2019 하반기 해양수산 정책협의회’를 열고 군산시 해양수산부야 현안들을 협의했다.

군산시는 윤동욱 부시장, 박정인 군산지방해양수산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항 및 해양수산분야 발전을 위한 “2019 하반기 해양수산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군장항 항로준설 2단계 사업, 군산~어청도 항로 노후여객선 대체건조, 말도항로 기항지 차도선 선착장 확보, 원활한 항만운영을 위한 토지이용규제 변경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군산시는 ‘군장항 항로준설 2단계 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어청도 1일 생활권 확보를 위한 고속선박 대체건조’ 등을 군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차도선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한 명도, 방축도 경사식 선착장의 조속 확보’와 ‘원활한 항만 운영을 위한 구 철도노선과 완충녹지에 대한 토지이용규제 변경’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 정책협의회는 군산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군산지역의 해양수산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 소통 강화, 현안사항에 대한 공동 대처를 위해 군산시와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이 금년부터 상·하반기 번갈아가며 개최하고 있다.군산시 관계자는 “그동안 정책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지역 현안사항 등을 협의해 왔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운영으로 양 기관간 협업 체제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