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34곳 섬 알리기 이벤트 열어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올 한 해동안 소개한 '계절별 가기 좋은 섬 34선'을 알리기 위해 대국민 참여 이벤트를 연다.

해수부는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추천과 섬 관광 전문가 회의를 통해 34곳(아래 '계절별 추천 섬' 참조)의 섬을 선정, 올 한 해동안 계절별로 소개해왔다.

이 섬들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국민 참여 이벤트는 섬을 방문하거나 개인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추천된 섬을 소개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 누리소통망(SNS) 공유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로,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Koreaocean.Found/)를 '좋아요' 한 뒤, 페이스북의 관련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고, 개인 누리소통망(SNS) 친구에게 게시물을 공유하면 된다.

섬 방문 이벤트는 내년 2월 29일까지 진행된다.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요' 한 뒤, 추천 섬 34곳 중 한 곳 이상을 방문하여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인증사진을 올릴 때는 #섬관광, #섬이름, #계절별가기좋은섬 등 해시태그를 달아야 하며, 이후 한국해양재단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개인 누리소통망(SNS) 주소를 달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이벤트당 5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경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우리나라에는 풍광이 매우 아름답고 즐길거리가 다양하여 가볼 만한 섬이 매우 많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연말연시에 많은 국민이 추천 섬을 방문하여 가족, 친구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봄(봄꽃보다 아름다운 섬)
▲옹진군 자월도 ▲보령시 외연도 ▲여수시 하화도 ▲신안군 선도 ▲진도군 관매도 ▲통영시 연대도 ▲통영시 수우도

여름(여름에 가고 싶은 '썸' 타는 섬)
▲완도군 여서도 ▲화성시 국화도 ▲통영시 욕지도 ▲당진시 대난지도 ▲창원시 돝섬 ▲군산시 장자도 ▲신안군 증도 ▲홍성군 죽도 ▲울릉군 울릉도

가을(가을에 걷기 좋은 섬)
▲안산시 풍도 ▲옹진군 덕적도 ▲보령시 장고도 ▲보성군 장도 ▲여수시 계도 ▲통영시 학림도 ▲통영시 비진도 ▲제주시 추자도

겨울(겨울에 가고 싶은 섬)
▲걷기 좋은 섬-신안군 흑산도·자운도, 완도군 청산도) ▲지역 대표 섬-여수시 금오도, 고흥군 4섬(연흥도, 애도, 거금도 나로도), 통영시 욕지도·추도) ▲작고 아름다운 섬-완도군 소안도, 통영시 연화도·추봉도)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